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 (Himeji tourist pass)

■ 발매회사 : 히메지 전철

■ 이용구간 : [난카이 전철 일반열차 편도권] 간사이공항역→난바 +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 산요 전철 전 노선(산요전철 본선, 산요 아코선), 한신 고베고속선, 한신 본선(모토마치~다이모츠), 한신 난바선

■ 가격 :  1일권 2000엔. 어린이용 없음.

■ 기간 : 매년 4월 1일 발매 시작 후 연중 발매. 사용기한은 다음해 4월 30일 까지.

■ 판매장소 : 간사이투어리스트인포메이션센터(간사이공항), 여행사, 인터넷 쇼핑몰 등

■ 홈페이지 : http://www.sanyo-railway.co.jp/global/ko/touristpass.html (한국어 지원)


■ 이름부터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인 이 패스는 히메지 여행시에 유용한 교통패스 입니다. 히메지는 오사카 쪽에서 가는데만 교통비가 1000엔이 넘기 때문에 웬만하면 교통 패스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보통 선택할만한 다른 패스는 JR에서 발행는 JR 간사이패스 이상의 패스, 간사이 쓰루 패스, 한신•산요 씨사이드 패스 원데이 티켓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우선 패스 구매가격이 가장 저렴한 편인 2000엔 입니다. 게다가 간사이공항에서 난바까지의 난카이전철 편도 승차권이 포함됩니다. 일반 요금 920엔 짜리 승차권이기 때문에 이를 제외하면 사실상 히메지 여행 하는데 드는 패스 요금은 1080엔이 됩니다.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은 오사카난바역에서부터 산요히메지, 산요아보시역 까지의 한신 전철, 산요 전철이 모두 포함됩니다. 당연히 중간에 거치게 되는 한신 고베고속선 구간도 포함됩니다. 산요 전철에서 운영하는 모든 구간은 여기에 포함되지만 한신 전철의 경우 한신 본선 우메다~다이모츠 역 구간과 무코가와선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우메다 쪽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다른 패스를 이용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부터 난바까지 갈 수 있는 편도 승차권은 반대 방향은 사용할 수 없으니 여행 첫날 이용하면 됩니다. 이 때 일반 열차만 가능하므로 공항급행열차를 이용하면 되며, 라피트를 이용한다면 별도의 특급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편도 승차권과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는 같은 날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편도 승차권을 이용한 8일 이내에만 이용하면 됩니다.

난바까지 가는 편도 승차권과 오사카난바역에서 출발 가능한 패스 덕분에 난바 쪽에 숙소를 잡은 경우에 무척 유리한 패스 입니다. 보통의 경우 히메지까지는 거리가 꽤 멀기 때문에 사철 보다는 JR을 타는 것이 이동 시간 단축에 좋습니다. 다만, 난바 쪽은 JR 노선이 별로 좋은 편이 아닌 반면, 한신 난바선이 난바까지 들어오기 때문에 히메지를 가기 전에 지나가야 하는 고베 방면으로 빠르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봉된 편도 승차권 외에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는 이용 가능한 구간에서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히메지 뿐만 아니라 고베 시내 지역 산노미야, 고시엔 등에서도 승하차가 자유롭습니다. 그래서 히메지와 고베 시내 지역을 묶어서 하루 일정을 소화하는 데 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히메지를 간다면 거의 반드시 들르게 되는 히메지성 입장료 20퍼센트 할인 등 일부 지역에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  추천 대상 : 난바에 숙소를 잡고 히메지 당일치기 여행을 할 때 교통비를 아끼고 싶은 경우.

■ 비추천 대상 : 우메다 쪽이 숙소거나 히메지 여행을 하더라도 JR 위주의 여행을 하는 경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