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지하철 노선도를 만들어보자 하고 생각하기 된 계기가 오사카 주유패스 난카이 공항판 때문입니다. 확장판이라고는 하지만 제대로 된 노선도를 찾아볼 수가 없더군요. 한큐확장판이나 한신확장판이라면 어느 정도 이해는 가지만 난카이공항판은 그래도 나름 수요가 있을텐데 노선도를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오사카주유패스 공식 홈페이지가서 일본어로 찾아보면 나오긴 하는데 이용 가능한 경계역 이름만 덜렁 써 있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한 번 만들어보자 하고 만들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건 오사카 주유패스와 비슷합니다만 난카이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이 더 넓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난카이 전 노선은 아닙니다. 난카이전철 노선 중 오사카부 범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부 밖의 와카야마나 고야산을 가려면 추가로 교통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거기까지 가려면 오사카 시내 일정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되므로 주유패스를 구매하지 않는 게 낫습니다.

다운로드해서 이용하세요.

xline_ospn.pdf



오사카주유패스 및 오사카주유패스 난카이공항판에 대한 정보는 오사카 주유패스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http://xline.tistory.com/11


ver201804 : 철도 회사 이름 변경(오사카시 교통국 시영 지하철 → 오사카 시 고속 전기 궤도 주식회사 오사카메트로)

+ Recent posts